top of page

NanoShield

Protect Every Single Performance

Original_2.png

세척, 코팅, 항산화 엔진오일의 비밀
모든 능력이 극대화됩니다

왜 엔진오일은 산화될까?

차량 내연 기관의 주요 부품인 엔진의 수명 증대, 연료 효율의 극대화 등을 위하여 엔진 오일에 다양한 첨가제 또는 보강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엔진 오일 첨가제 또는 보강제로 사용되는 것들은 엔진 오일에 첨가되는 것들로 유기금속화합물, 입자 형태의 불소 고분자 (PTPE) 등이 사용합니다. 일본특허 259482, 일본특허 08259501, 미국특허 5,578,387 : 5,391,814 등에서는 폴리테트라플루오로에틸렌 (PTFE)을 이용한 첨가제가 기술되어 있습니다.

엔진오일 첨가제로 사용되는 화합물들은 인산염, 이염기산 에스테르, 불소 고분자들로 엔진오일 기유와의 용해성이 떨어지는, 불화알킬기가 상대적으로 길어(주로 8개 이상을 사용) 환경오염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불소 고분자 테플론은 아주 작게 만든 미립자 형태로 엔진 오일과 섞어 사용하는데,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서서히 분리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운행중 발생하는 고열로 인하여 엔진오일이 용해성이 떨어지며 분리가 발생하며, 급격한 산화가 시작됩니다.

​가장 비싼 첨가제나 보강제를 넣어도 효과가 14~21일 이내에 전부 사라진 것처럼 느껴지던 이유는 분리가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첨가제와 기유의 분리. 이것이 산화의 문제점이라 생각했습니다.

분리가 일어나지 않는 나노실드

세계의 유명한 기업들이 만든 첨가제들 또한 기유와의 분리가 일어나고 있었기 때문에, 남들이 하던 방법을 답습하는 것으로는 만족할만한 결과에 이를 수 없었습니다. 많은 도전, 많은 실패가 있었으며, 결국에는 한 물질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보통 첨가제는 불소 고분자를 아주 작은 사이즈의 파우더 형태로 만들어서 기유와 섞기에 분리가 쉽게 일어나지만, 우리는 위의 기본 공식을 활용하여 새로운 액상 화합물질 나노실드™를 만들었습니다. 이 물질은 엔진오일에 대한 용해성이 아주 탁월합니다.

 

그 이유는 나노실드™의 아이디어는 독특함에서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되었던 첨가제들은 기유의 활동을 돕는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데 그 목적이 있었지만, 나노실드™의 목적은 원래 물질의 성질을 바꾸는데 그 목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즉, 첨가제의 모든 탁월한 능력을 기유(냉각수의 경우에는 차량에 들어있는 냉각수)에 그대로 전달합니다.

¹ 첨가제에 들어가는 물질들이 엔진오일에 잘 섞이도록 해줍니다.

² 첨가물질과 엔진오일의 분리가 일어나지 안도록 만들어 줍니다. 

³ 첨가물질이 갖고 있는 능력이 전이되도록 도와줍니다.

ASTM_D2266.png

ASTM D2266

나노실드™ 내마모성 테스트

우리는 에스테르 오일에 나노실드™ 1, 3, 5 wt% 첨가하고 특수 제작한 유도체0.5 wt% 첨가하여 4구 마모성 시험(4 ball wear scar diameter) 하였습니다.

4ball_01.png
4ball_02.png

보통 불소 고분자(PTFE)는 뛰어난 코팅력과 내구성으로 후라이팬이나 음식 조리 도구에 많이 쓰이는 테프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테프론 코팅의 장점은 높은 내구성과 매끄러움, 그리고 고온에서 버티는 능력이 상당하다는 것 입니다.

​위 표는 나노실드™와 각각의 물질을 섞은 후, 4 ball tester에서 비교 실험을 진행한 결과입니다. 나노실드™ 1wt%라 하면, 이때 엔진오일은 99wt%을 의미합니다. 5wt%를 자체 개발한 스테아린산 유도체와 섞었을 경우에는 , 불소 고분자 보다도 16.6% 우수한 물성을 나타냈고, 나노실드™ 5wt%를 자체 개발한 유체지방산 유도체와 석었을 경우. 불소 고분자 보다 50% 이상. 더 우수한 마찰력 물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데이터는 나노실드™ 가 많은 물체와 섞일 수 있다는 점. 범용성에 대한 반증, 그리고 첨가된 물체에 따라 아주 뛰어난 결과를 유도할 수 있는 촉매제로 사용되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bottom of page